Home > 설교말씀 > 목양칼럼
작성자 joheun99
제목 “함께” 기도하여 기적을 간증하라
작성일자 2021-01-23
조회수 5

함께기도하여 기적을 간증하라

사람이 살아가는 인생 여정에 예상하지 못한 위기에 직면할 때가 있다. 하나님 백성인 성도도 예외가 아니다. 15-17세 어린 나이에 바벨론에 인질로 잡혀가서도 뜻을 정하여”(1:8) 거룩한 하나님 백성의 삶(정체성)을 유지한 하나님의 사람 다니엘도 예상하지 못한 위기를 여러 번 겪었다. 다니엘에게 처음 닥친 위기는 느부갓네살 왕의 불안감에서 오는 꿈 해석이었다.

느부갓네살(Nebuchadnezzar)은 바벨론 창조신 마르둑의 뜻을 전달하는 전령사 역할 하는 느보(Nebo) ()이 국경을 지켜주셨다는 뜻이다. 세계 4대 문명 발상지 메소포타미아 지역 한 가운데 세워진 신흥 바벨론 제국 2대 왕인 느부갓네살 2(BC 605-562)는 바벨론의 창설자이며 부왕(父王)인 나보폴라살이 당대 최강대국인 앗수르를 공격할 때 왕자로서 수도 니느웨를 함락시키고 앗수르 제국을 멸망시켰다. 3년 뒤 앗수르 세력이 약화된 틈을 노려 중근동 패권을 차지하려던 애굽의 바로느고(Pharaoh-Neco)를 갈그미스에서 격퇴시김으로써(BC 605) 바벨론을 명실상부한 중근동 최고의 강대국 자리에 올려놓은 인물이다. 느부갓네살은 함무라비(BC 1792-1750) 이후 바벨론 최고의 위대한 군주로 꼽힌다. 그러나 그는 정신질환으로 7년 동안 소처럼 들에서 풀을 뜯어먹고 살기도 했다.(4)

새로운 세상의 패권을 장악한 느부갓네살은 개인적인 명성과 제국의 영광을 만천하에 드러내기 위해 수많은 전쟁을 수행하면서 외적으로 강한 모습을 유지했지만 내적으로 밀려드는 불안과 공포에서 자유롭지 못했던 것으로 보인다. 대 제국의 왕위에 오른지 2년 된 어느날 그는 악몽에 시달려 번민하고 잠을 이루지 못했다. 어이없는 것은 제국의 모든 문무신료와 술객들에게 자신이 꾼 꿈의 내용을 말하고 그 해석을 내지 않으면 몰살하겠다고 억지를 부리는 것이다. 생명의 위기에 처한 문무신료들 중에 다니엘과 세 친구들이 포함되었다.(2:1-13)

생명의 위기에 처한 다니엘은 왕께 꿈과 해석을 알려드리기로 약속하고 세 친구들에게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 이 은밀한 일에 대하여 불쌍히 여기사 다니엘과 친구들이 바벨론의 다른 지혜자들과 함께 죽임을 당하지 않게 하시기를’ <함께> 기도해줄 것을 부탁했다.(2:14-18)

다니엘과 친구들이 <“함께드리는 기도>에 하나님은 응답해 주셨다. 밤에 환상으로 느부갓네살의 꿈을 보여주시고 그 해석까지 알려주셨다. 느부갓네살은 다니엘에게 엎드려 절하며 하나님을 높이고 다니엘은 120개 도를 책임지는 총리로, 세 친구는 도지사로 임명했다.(2:19-49)

예상하지 못한 코로나19의 위기가 계속되는 2021. [“함께기도하여 기적을 간증하라!]고 오늘을 사는 성도인 우리들에게 주님이 말씀하신다. 할렐루야! May God Bless You.                                                          -Lee-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