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회기관 > 화요전도대
작성자 jinyul1213
제목 축복합니다. 강하고 담대하십시오.
작성일자 2015-05-19
조회수 119
추천수 12

1. 두려움을 날려버리십시오.

미지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도전의식을 잃어버리는 사람은 성공할 수 없습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용기를 잃게 만드는 원흉입니다. 지그 지글러는 당신이 25통의 세일즈 전화중 단 하나만 성사시켰다면, 나머지 24통의 실패한 전화는 그 다음 세일즈를 성사시키도록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비판에 대한 두려움은 사람을 주저하게 만들고 동기와 목적의식을 약화시킵니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모든 불의와 폭력물에 무릎을 꿇게 만들지도 모릅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2. 두려움이 있을 때 크게 웃으십시오.

들판에서 쥐 떼와 고양이 떼가 격렬한 싸움을 벌였습니다. 고양이가 승리했습니다. 간신히 살아남은 쥐 한 마리가 텅빈 들판을 보며 중얼거렸습니다. “쥐 죽은 듯 조용하구나.^_^

 

3. 두려움의 실체를 분석해 보십시오.

어릴적 고아로 자란 프랭클린 루즈벨트의 부인 엘리노어 루즈벨트는 "두려움을 직면하라. 힘과 용기와 자신감을 얻는다.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성경에 가나안 땅을 정탐했던 10명의 정탐꾼들은 가나안 사람들의 외모를 보고 두려워했 습니다. 또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들의 보고를 듣고 두려워했습니다.

그러나 두 명의 정탐꾼은 그들은 우리의 밥이다라고 선포했습니다. 용기 있는 사람은 선입관이나 외모를 보고 물러서지 않습니다.

 

4. 두려움을 극복하는 전략을 세우십시오.

올바른 지식을 소유함으로 두려움을 이길 수 있습니다. 에머슨은 두려움은 언제나 무지 에서 비롯된다라고 했습니다.

가장 치열한 싸움은 언제나 우리 내면에 있습니다. 누구나 장애물을 만나면 피하고 싶고 도망가고 싶습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물러서지 않는 결의를 가지십시오.

미국 흑인 인권운동을 했던 마틴 루터 킹 목사님은 "우리는 지속적으로 용기의 둑을 쌓아 두려움의 범람을 막아야 한다."라고 했습니다.

자신이 소유한 자원을 잘 점검하고 활용해야 합니다.

 

5. 사명은 인생을 두려움에서 용기로 인도하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명은 이기적인 인생관에서 이타적인 인생관으로 바뀌게 합니다.

성경은 "사랑은 두려움을 내어 쫓는다."고 했습니다.

경천애인(敬天愛人)의 마음으로 살면 두려움은 일곱 길로 도망갈 것입니다.

 

6. 강하고 담대할 수 있는 것이 성경 말씀 안에 있습니다.

모세의 후계자 여호수아는 여러 가지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그가 미지의 땅, 실패, 비판,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는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죽음을 통해 우리를 두렵게 하는 마귀의 세력을 물리치셨습니다.

예수님을 믿고 성령 충만 받으면 강하고 담대한 마음을 주십니다.

하나님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면서 전진하십시오.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성경, 여호수아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