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설교말씀 > 목양칼럼
작성자 joheun99
제목 ‘하나님 말씀’의 능력을 사모하라
작성일자 2020-02-15
조회수 10

하나님 말씀의 능력을 사모하라

2020년 설 명절. 새 해 결심을 새롭게 다잡아야 할 때에 중국 우한으로부터 시작된 코로나19 감염 확산 소식으로 온 나라와 백성이 숨죽이며 긴장하게 되었다. 이때에 우리는 '전심으로 예배'할 때임을 하나님 음성으로 들었다.(111:1) 전심으로 예배할 때 하나님은 양식(먹거리)을 주시고(5), 기업을 주시고(6), 속량하시고 언약을 영원히 세우신다.(9)

성전에서(전심으로 예배하며) '이 땅에 기근이나 전염병이나 무슨 질병이 있을 때에, 한 사람이나 혹 주의 온 백성이 인간의 한계를 깨닫고 기도하면 하나님은 하늘에서 들으시고 용서하시기를 기도하라' 하셨으니(왕상8:37-39), 전심으로 예배하는 우리는 '주의 뜻'으로 살기를 경영하기로 결단했다.(4:15) 인간의 지혜로만 인생을 경영할 것이 아니요(13), 인간의 한계를 인정하고 주의 뜻으로 살기를 경영할 때 허탄한 자랑에서 벗어나 선을 행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14-17)

주의 뜻으로 살기를 경영하고자 하면 '주의 뜻'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한다. 그러려면 [인생사용 설명서]가 되는 '하나님 말씀의 능력'을 사모해야 한다.(119:25-32)

1. 하나님 말씀은 진토에 붙은 나를 '살아나게'(소생하게) 한다.(25/ 23:3 참고)

하나님 말씀은 '내 영혼이 진토에 붙었을 때' 나를 살아나게(소생하게) 하는 능력이 있다. 나에게 말씀하시는 여호와는 나의 목자이시기 때문이다.(23:3)

2. 하나님 말씀은 참된 인생길을 걸어가도록 나를 '가르친다'.(26/ 14:26 참고)

학교는 인생을 살아가는 기본 소양을 가르친다. 각종 운동 코치는 건강하게 사는 법을 가르친다. 직업학교는 경제적인 독립을 위한 기술과 방법을 가르친다. 하나님 말씀(성경)은 참된 인생길을 걸어가도록 나를 가르친다. 우리에게 오신 보혜사 성령님이 하나님 말씀을 가르쳐주신다.

3. 하나님 말씀은 나를 '(일으켜)세운다'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한다.(28,31/ 왕상7:21 참고)

솔로몬 성전에 우뚝 세운 두 기둥의 이름은 야긴과 보아스다. 야긴은 '그가 세우리라'는 뜻이요 보아스는 '그에게 능력이 있다'는 뜻이다. 부친 다윗이 모든 재료를 준비해주었고 솔로몬이 심혈을 기울였지만 성전을 세움은 하나님이 세우심이요 하나님께 능력이 있음을 만천하에 드러냄이다. 만만하지 않은 분요한 세상에서 내 인생을 우뚝 세우심은 하나님 말씀의 능력이다.

4. 하나님 말씀은 내 마음을 '넓힌다'.(32/ 4:23, 3:19, 14:27 참고)

사람 마음은 생명(, 행동)의 근원이다.(4:23) 마음이 좁으면 삶(행동)이 좁아져 '밴댕이 소갈딱지' 삶을 산다. 하나님 말씀은 내 마음을 활짝 넓힌다. 그리스도 안에 성취된 하나님 사랑의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를 알아(3:19) 고난 당함도 유익이라 고백한다.(119:71) 세상이 줄 수 없는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평안으로 살게 한다. '하나님 말씀의 능력'을 사모하자.                                        -Lee-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