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설교말씀 > 목양칼럼
작성자 joheun99
제목 우리 주님의 부르심을 보라!
작성일자 2021-03-27
조회수 5

우리 주님의 부르심을 보라!

전략통 컨설턴트들이 인기다.(consultant: 기업 경영에 관한 전문적인 의견이나 조언을 말하여 주는 사람) 초봉이 연봉 8천만원, 3년 경력이면 억대 연봉을 받는다.(한국경제신문, 2021.3.24. A3) 예수님이 열두 제자의 자질과 능력을 검증받기 위해서 경영 컨설팅 전문 회사에 의뢰를 했다. 그랬더니 제자들에 대한 평가가 다음과 같이 나왔다.

나사렛 예수 귀하.

귀하가 의뢰한 열두 명의 인적 사항을 검토하고 심리 테스트 및 적성 검사를 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명만을 제외하고는 다들 학력이 너무 낮고 경험도 부족합니다. 그들은 귀하가 새롭게 기획하는 공동체의 간부로서는 자격 미달입니다. 그들은 단체 관념도 없고 협력 정신이 부족해서 경영 관리자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시몬 베드로는 정서적으로 불안정하고 성정이 너무 과격합니다. 안드레는 한마디로 무능력자입니다. 남을 지도할 사람이 못 됩니다.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형제 요한은 공동체의 이익을 제쳐 놓고 개인의 이익을 추구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도마는 매우 부정적이고 질문뿐이며 추진럭이 별로 없습니다.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다대오 및 가나안인 시몬은 사회 혁명을 노리는 과격한 불온 사상에 깊이 감염되어 있습니다.

귀하가 추천한 열두 명 중 그래도 긍정할 만한 사람이 있다면 가룟 유다 한 사람뿐입니다. 그는 비교적 유능한 편입니다. 사회 지식도 풍부합니다. 실업인다운 예민한 감각과 판단력도 가졌습니다. 사교성도 있어 권력 상층부와도 잘 접촉할 수 있는 인물입니다. 강한 동기가 있고 의욕도 가득 차 있습니다. 따라서 본 경영 컨설팅 전문 회사는 가룟 유다 한 사람만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그 밖의 사람들에 대해서는 달리 일자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강준민. 기적을 창조하시는 예수님의 은혜, 276-277)

예수님이 대단한 분이다. 세인(世人)이 사람을 보는 관점과 예수님이 사람을 보는 관점에 큰 차이가 있다.(고전1:26-31) [우리 주님의 부르심을 보라!] 여기, 오늘의 그리스도인인 ’(우리)에게 희망이 있다. 감사한 일이다.                       -Lee-

첨부파일